logo

 
add
 
‘프랑스여자’ 언론배급시사회+특별GV 개최에 영화계 주목...6월4일 대개봉
기사등록: 2020-06-03 17:51


[투비스 황가람 기자] 아름답고 특별한 여행을 예고하는 영화 ‘프랑스여자’가 지난 1일 언론배급시사회는 물론이고 이동진 평론가와 함께한 특별 GV시사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언론배급시사회에서 김희정 감독은 “코로나로 힘든 시국에도 자리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미라’(김호정)의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 ‘프랑스여자’에 대해 김희정 감독은 “폴란드에서 7년 간 유학생활을 하며 프랑스에도 잠시 체류했는데, 그 시절 만났던 한국 여성들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자신의 땅이 아닌 곳에서 살아가는 이방인, 묘한 경계에 있는 여성들의 복잡미묘한 심리를 그리고 싶었다”며 연출 의도를 전했다.

‘미라’ 역을 맡은 김호정은 “촬영 반년 전부터 불어를 배우고, 롤모델이 되는 분을 프랑스에서 직접 만나 뵙기도 했다”며 프랑스 국적의 한국여자 ‘미라’로 변신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영은’ 역의 김지영은 “누구나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 있는 반면, 지우고 싶거나 왜곡하고 싶은 순간이 있다. 그 모든게 삶에 대한 애착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고 영화에 대한 감상을 전했고, ‘해란’과 ‘현아’ 역을 맡아 1인 2역에 도전한 류아벨은 “각 캐릭터가 갖고있는 관계성에 초점을 맞추어 연기했다”며 연기에 임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호정은 “김지영 배우는 ‘영은’처럼 화통하고 현장 분위기에 활기를 더해 너무 즐거웠고, 류아벨 배우는 파워풀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배우로, 처음인데도 호흡이 잘 맞았다”라며 배우들과의 호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고, 이에 김지영은 “함께 연기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같은 날 저녁,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이동진 평론가와 함께하는 특별 GV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동진 평론가와 김희정 감독, 김호정 배우가 참석해 ‘프랑스여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이동진 평론가는 ‘프랑스여자’에 대해 “예민하고도 밀도 높은 작품이다. 표면적으로 나누는 대화와 뒤에 감춰진 감정 사이에서 긴장감이 이어지는, 바닥이 드러나지 않는 마음 속 심연에 대한 영화”라고 리뷰를 전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김호정은 ‘프랑스여자’의 시나리오에 대해 “굉장히 강렬하고 섬세한 시나리오, 이미 만들어진 영화를 글로 정리한 듯한 느낌이 들었다”며 극찬을 전했고, 김호정 배우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김희정 감독은 “’미라’는 김호정씨 뿐이었다”라고 큰 신뢰를 보냈다.

20년 전 배우의 꿈을 안고 프랑스 파리로 떠난 ‘미라’가 서울로 돌아와 옛 친구들과 재회한 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꿈과 현실이 교차하는 특별한 여행을 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프랑스여자’. 언론배급시사회와 이동진 평론가 특별 GV를 개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프랑스여자’는 오는 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기사 공유하기
sns   sns   sns   sns   sns
 
 
포크 가수 김희진, 양하영과 '봄바람' 듀엣 '포크계 반향'
BBS 라디오 김희진의 음악편지, 매일 4시 추억의 7080 여행
포크 가수 김희진, 신곡 '첫사랑' 발표 강원석 시인 작곡 추가열 작곡
가수 김희진, 포크계의 거장 김세환과 가요무대에서 메들리
뮤직소믈리에 김희진, 유튜브서 책 읽어주는 '김희진의 오디오북‘ 공
'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 가수 백선아 초대 '깊은 울림 전해'
포크 가수 김희진, ‘가요무대’ 김세환, 양하영과 함께 비하인드컷 공개
포크 가수 김희진, 포크 가수 박인희와 함께 무대 꾸며 "자부심 느낀 공연"
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 ‘피아노 콘서트’, 강원석 시인과 함께 밀양딸기 1942* 토크 콘서..
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 책과 음악, 그리고 인생맛집 램랜드에서 빚어내는 감동
가수 김희진, 세시봉 윤형주와 특집 콘서트 개최 '김희진의 뮤직소믈리에'
박준뷰티랩, 고등학교 대상 취업 진학설명회 진행
'아트컬러리스트' 김민경 작품 전시회 한강 채빛섬에서 개최
포크 가수 김희진, 신곡 ‘서귀포 돌고래’ 돌고래 체조 챌린지 공개! 배우 백선하도 참여
30만 유튜버가 선택한 '센트리얼 필라테스', 고급스러운 내부와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포토 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