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스 김그내 기자]캐주얼한 룩은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도 슈트는 자칫 과하게 멋을 내면 우스꽝스러울 것 같아 매번 똑같이 입게 된다는 이들이 많다. 지루하고 단조로웠던 슈트, 감각적이고 신선하게 입는 방법은 없을까? 슈트에 있어서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김규식 디자이너에게 조언을 구했다.
<클래식 무드 슈트 스타일링 TIP>
# 섹시하고 시크한 남자를 위한 블랙 슈트+블랙 셔츠
FW 시즌에는 클래식과 모던함을 보여주는 블랙 컬러의 슈트가 제격이다. 심플한 스타일의 블랙 컬러 슈트는 셔츠와의 조화가 중요하다. 드레스 셔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을 줘 남자 배우들이 즐겨 착용하곤 한다. 블랙 컬러 슈트는 블랙 드레스 셔츠와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럭셔리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기에 남성미가 강조된 디자인의 시계와 브레이슬릿 등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면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컬러풀 슈트로 에지 있게
장식이 거의 없는 슈트는 색과 패턴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이 천차만별이다. 클래식한 라인의 단정한 슈트를 스타일리시하고 에지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컬러풀한 컬러 슈트를 추천한다. 컬러풀 슈트에 있어서 중요한 건 컬러의 채도다. 비비드 컬러지만 살짝 물이 빠진 듯 낮은 채도의 슈트를 선택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벨벳은 고급스러운 클래식 슈트 느낌을 부각시켜주는 소재임을 기억하자. 팬츠는 밑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스키니한 핏이 젠틀함을 부각시켜준다. 단, 다리에 딱 달라붙는 스키니 핏은 피할 것.
# 베스트 하나면 하이 클래스 룩 완성
수트 베스트를 갖춰 입는 것만으로 하이 클래스의 고급스럽고 격식 있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여기에 슈트와 비슷한 컬러의 타이를 매치하면 고급스러움이 한층 강조된다. 또한 시계 또는 넥타이핀을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하면 매번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캐주얼 무드 수트 스타일링 TIP>
# 티셔츠+슬립온으로 편안하지만 멋을 잃지 않는 슈트 룩
최근에는 클래식 슈트보다 활동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캐주얼 슈트가 남성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캐주얼 슈트는 이너와 액세서리 등의 매치가 자유로운 만큼, 클래식 슈트보다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캐주얼 슈트에 티셔츠를 이너로 매치하면 활동적이고 편안한 분위기가 한층 살아난다. 티셔츠는 어떤 디자인과 컬러를 입느냐에 따라 베스트와 워스트 패션을 결정짓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티셔츠를 이너로 매치하면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슈트 핏이 완성된다. 모노 톤의 티셔츠는 댄디한 인상을 주며 비비드한 컬러 티셔츠는 스타일링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칼라가 없는 라운드넥 티셔츠, 니트를 매치하면 멋진 간절기 슈트 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여기에 운동화, 슬립온을 더해 편하지만 멋을 잃지 않은 슈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터틀넥으로 스타일지수 업!
터틀넥 니트를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지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특히 블랙 슈트와 블랙 터틀넥 니트는 세련된 이미지는 물론, 캐주얼함 속에 젠틀한 느낌을 부여해준다. 모든 스타일링이 그렇듯, 슈트를 캐주얼하게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과유불급. 너무 과한 액세서리보다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시계와 선글라스가 슈트의 멋을 극대화해준다.
▲ 사진=pinterest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