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스 김은현 기자] 특별한 날에는 어떤 메이크업이 어울릴까? 코로나19의 장기화로인해 예년보다 설레는 분위기는 줄어든 추세다. 하지만 바로 전날이었던 밸런타인데이에도 그랬던 것처럼, 여전히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특별한 날을 기다린다.
물론 특별한 날에 가장 큰 포인트가 되는 것은 선물이다. 그리고 선물만큼이나 고민되는 것이 바로 그날의 메이크업 아닐까.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주는 아이템으로 로맨틱한 하루를 만들어 보자.
◆ 매끈하게 빛나는 무결점 피부를 원한다면 – 입생로랑 뷰티 ‘엉크르 드 뽀 마블 에센스 크림 팩트’
특별한 날, 뭉침 없이 매끈하게 빛나는 무결점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입생로랑 뷰티의 ‘엉크르 드 뽀 마블 에센스 크림 팩트’가 제격이다. 입생로랑 뷰티가 지난달 공개한 일명 ‘NEW마블팩트’는 매끈한 피부 연출을 위한 ‘3-in-1’ 메이크업 솔루션을 선사한다.
톤업 메이크업 베이스와 하이 커버 파운데이션을 혁신적으로 배합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공들여 메이크업한 듯 고급스러운 마블 피니쉬를 선사한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하이 커버 파운데이션이 피부의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완벽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할 수 있고 지속시간 역시 기존 마블팩트보다 훨씬 길어졌다.
또한 비타민 C, 히알루론산, 자스민 등 성분이 함유되어 스킨케어처럼 편안한 사용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설렘을 가득 담은 생기 가득 시스루 치크 – 네케르(Neker) 베일레이어 치크
블러셔 아이템 하나 만으로도 얼굴에 생기를 더하고 밸런타인데이의 설렘을 가득 담은 듯 두 뺨을 수줍게 물들일 수 있다. MZ 세대를 위한 하이티어 메이크업 브랜드 네케르(Neker)’가 선보인 ‘네케르 베일레이어 치크’는 베일을 드리운 듯 가벼운 벨벳 텍스처의 블러셔 제품으로 꽃의 여왕, 장미의 다양한 색감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다양한 각도로 빛을 반사시켜 여리여리한 시스루 컬러를 구현하며, 수채화처럼 투명하고 맑은 발색이 장점으로 누구나 손쉽게 자연스러운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소프트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오랜시간 들뜸없이 처음 발색을 유지하고 뺨에 베일을 드리운 듯 보송하면서도 실키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색상은 이리스카 누드, 케이라 핑크, 돌세토 라벤더, 로맨틱 앤틱, 자나 피치, 스위트니스 로즈로 구성되어 웜톤부터 쿨톤까지 모든 톤을 아우르는 6가지 로즈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 영롱하게 반짝이는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촉촉하고 영롱하게 반짝이는 눈매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싶다면, 글리터 섀도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스틸라의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는 글리터를 사랑하는 코덕을을 위한 스테디셀러다.
그 중 베스트 컬러인 ‘키튼 카르마’는 샴페인 컬러의 베이스와 실버 골드 글리터가 어우러진 리퀴드 섀도우로, 다각도에서 반짝이는 화려한 펄과 다채로운 글리터가 적절히 섞여 있어 눈 밑 애교살이나 아이홀에 활용하면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질감이 가볍고 발림성이 좋아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색상 그대로 연출된다. 또한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가루 날림 없이 부드럽게 밀착돼 영롱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시켜 준다.
◆ 생기 넘치는 물빛 틴트 – 어뮤즈 ‘듀 틴트’
촉촉한 워터리 립 틴트 역시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아이템이다. 어뮤즈의 ‘듀 틴트’는 ‘물빛’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고수분 물빛 틴트로 가볍고 산뜻한 워터 베이스의 제품이다. 실제로 수분을 35%나 함유해 바르자 마자 수분감이 가득 느껴지는 제형으로, 기존 워터 틴트 대비 높은 수분감을 자랑하며 끈적임이 없어 입술 위에 물을 코팅한 듯 촉촉한 입술을 연출한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듀틴트 누듀 컬렉션 ‘아침 무화과’ 컬러는 오렌지와 핑크가 적절히 섞인 오묘한 컬러로 맑고 투명한 색감이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 ‘꾸안꾸’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이는 컬러 그대로 착색되는 것이 특징이며, 덧바를수록 컬러감, 지속력, 광택감이 더욱 높아져 겨울에도 생기 넘치는 물빛 립을 하루종일 연출할 수 있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