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소케이팝코리아(주) 재단 제공
[투비스 황가람 기자] 케이팝코리아(주) 재단에서 출시한 '케이팝코리아'(KPK) 코인. 다른 코인들이 상장폐지등의 우여곡절을 겪고 있는 가운데, '케이팝코리아'(KPK) 코인은 자신들만의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24일 '와우팍스 거래소'에 상장한 이후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케이팝코리아 관계자는 “우리 코인은 기존의 코인들이 추상적인 컨텐츠와 불투명한 수익모델의 한계에 봉착하는 것과는 달리 실질적인 수익모델 컨텐츠들을 제시함으로써 미래형 가상화폐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면서 “그 증거로 내년 3월 방송예정인 '전국민 오디션' '한민족 공동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HERO(히어로) 오디션을 예로 들수 있다”고 말했다.
내년 3월 방송예정으로 준비중인 ‘HERO(히어로) 오디션’은 K-POP 오디션의 '완결판'으로 가수, 연기자, 모델 DJ, 셀럽 등에서 새로운 미래형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는 것. 특히 유튜브, 넷플릭스 등과의 협업해 글로벌 K-POP 컨텐츠로 자리 매김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발굴한 미래형 아티스트들은 케이팝코리아(주) 재단이 기획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K-POP월드')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엔터세상에서 활약한다..
이때 '케이팝 코리아'(KPK) 코인이 'K-POP월드' 에서 현금처럼 사용된다.
법정화폐나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K-POP월드' 에서는 '케이팝코리아'(KPK) 코인의 가치를 보증하며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안전하게 보관' K-POP월드'에서 생활하는 사용자들은 은행 계좌가 없어도 '케이팝코리아'(KPK)코인이라는 디지털 현금을 이용하게 된다고.
'케이팝 코리아'(KPK) 코인은 가상캐릭터 개발로 만들어진 각 스타들이 콘서트, 광고모델, 팬미팅, 인플루언스 활동 등으로 수익모델을 만들어냄으로써 코인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케이팝코리아(주)재단 관계자는 “우리 코인은 시세변동이 높은 대부분의 암호화폐 들이 거래소가 폐지되면 가치가 상실되는 것과 달리, 메타버스 'K-POP 월드'에서 활용됨으로써 안전한 투자자산이 보장 되고 디지털 현금으로 언제던지 사용 가능하다”면서 “'K-POP 월드'도 기존의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 들과는 차원이 다른 깜짝 놀랄만한 새로운 세계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상이 펼쳐질거”라고 자신했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