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소속사제공
[데스크] 아이돌그룹 남녀공학, 스피드 출신 배우 최성민이 드라마 짠내아이돌의 ‘시우’ 역에 전격 캐스팅됐다.
‘짠내아이돌’(연출 김현수, 극본 김성진)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 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아이돌의 일상을 짠내나게 그려낸 성장코미디. KBS미디어가 방송을 맡고 기획·제작은 피에이치이엔엠(PH E&M)가 한다.
극 중 최성민은 인기 아이돌그룹 ‘엑스피어스’의 멤버 ‘시우’ 역이다. 시우(최성민 분)는 1집 음반이 역주행에 성공하며 스타덤에 오른 인기 아이돌그룹 ‘엑스피어스’의 멤버이자 메인 댄서. 쾌활한 성격에 사교성과 붙임성이 좋고, 팀의 분위기메이커이자 모든 멤버들을 아울러 챙기는 따뜻한 인물이다.
최성민은 2010년 그룹 남녀공학의 멤버로 데뷔하여 2013년 아이돌그룹 스피드의 멤버로 활동했다.
KBS드라마 스페셜 ‘그렇고 그런 사이’, KBS드라마 ‘고양이는 있다.’, SBS드라마 ‘사랑이 오네요’, KBS드라마 ‘전설의 셔틀’, KBS2드라마 ‘학교2017’, MBC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활동도 이어왔다.
또 최성민은 그룹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의 친오빠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인물.
최성민은 “짠내아이돌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추운 겨울날 촬영하느라 많이 고생했지만 함께한 배우들, 감독님, 스태프 분들의 많은 도움덕분에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 짠내아이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출연소감을 전했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