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스 오서린 기자]트렌디의 중요성과 소통의 가치를 강조한 '2017 HAIR ARTIST TALK CONCERT'(이하 ‘사대천왕 헤어콘서트’)가 많은 셀럽들의 관심 속에 색다른 감동과 공감을 선사했다.
‘사대천왕 헤어콘서트’가 23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 가든’에서 열려, 양세종, 민진웅, 학진, 이영은, 김지성, 홍기준, 채은정, 이선정, 소녀주의보 등 많은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이번 행사는 뷰티패션미디어 투비스 주최, 이슈데일리 후원 하에 워맥스, 아쿠아더마, 아리미노, 엘로이, 하이퍼 필로우가 협찬해 한국 헤어뷰티계의 트렌드를 제시했다.
은삼 디자이너는 소통과 연구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그는 '한끗차이의 디테일'을 잡아내는 것이 능력이며, 취향이나 고집을 잡아내 디테일로 승부하는 것이 진정한 프로페셔널함이라고 강조했다. “헤어디자이너로서의 나만의 무기를 개발하는 게 제일 현명한 방법”이라며 “저의 무기는 본질을 잊지 않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연구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이어 그는 “기술은 점점 늘지 않고 퇴화한다. 이 시대에 맞게 무기를 개발해야 하는데 그게 '디테일 컷'이다. 고객과 소통을 통해 원하는 머리를 선보이고 예뻐 보이도록 만드는 디테일 컷. 자기 만의 무기를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하다”라면서 진정 프로의 자세에 대해 설명했다.
범호 디자이너는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열정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했다. 그는 ‘열정과 도전사이’라는 주제에 대해 “노력하는 것 중 하나가 손을 쉬지 않고 움직이는 것이다"라며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알차게 쓰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단 1분이라도 있으면 그 시간을 바꾸도록 노력하면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그는“이 일은 손으로 하고 고객들과 눈을 통해 이야기 한다. 디지털화가 될수록 사람의 손을 그리워한다.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고객들과 함께 아날로그 감성을 공유하면 언젠가는 미용인의 직업이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을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후배 미용인들에게 조언,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웬디 디자이너는 베이직의 힘이 중요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모든 환경에서 보여주는 베이직의 힘을 통해 성장과 변화가 만들어 질 수 있다고 말하며 "저는 교육으로 성장한 사람이다. 사람들이 슬럼프에 빠졌다고 하면 교육을 들으라고 한다. 사람을 성장 시킬 수 있는 교육은 굉장히 많다. 시간이 없고, 하는 일이 많다고 생각하면 단 한 가지도 할 수 없다“며 "20대에 받는 교육은 나를 강하게 성장시킨다. 30대는 나의 생명력을 연장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마지막 팁을 밝혔다.
기우 디자이너는 SNS를 통한 소통에 대해 얘기했다.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에 적응해 SNS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이젠 유튜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강연을 듣고 행동하고 바꾸는 것은 20%에 해당한다. 이중 4%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이를 유지한다. 16%는 행동해도 원래대로 돌아간다. 행동으로 옮기고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네 명의 디자이너는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선후배들과 공유하며 소통의 자리로 발전시켜, 행사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었다.
2부에서는 특별 게스트 일본 노로헤어도쿄의 노리 디자이너가 등장했다. 그는 스페셜 무대를 통해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커트 시연을 선보여 행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노리 디자이너는 일본의 유명 배우, 모델 등의 헤어를 직접 책임지고 있는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다. 뿐만 아니라 잡지 헤어메이크업, 미용 강연으로도 지지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다.
행사를 주최한 투비스 김혜경 국장은 "21세기는 브랜드 파워시대다. 외형적인 확대와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내실 있는 문화를 선도해 가는 것이 중요한 과제다“라며 ”이번 행사는 그런 의미에서 헤어아티스트 모두가 함께 해야 한다는 신념과 가치를 실현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세대와 세대를 잇는 브릿지 역할로 마련한 자리인만큼 선배는 후배에게 후배는 선배에게 서로 아름답고 따스한 마음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행사 취지에 대해 밝혔다.
한편 '사대천왕 헤어콘서트‘는 트렌디의 정점과 소통의 가치를 공유하며 선후배 헤어디자이너들을 한 자리에 모아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해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