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in씨네티비] ‘동네변호사 조들호’ 강소라의 두 가지 패션...'오피스룩-캐주얼룩'

2016-05-15 18:55

▲ (사진=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방송 캡처


[투비스 이재언 기자] 영화와 드라마 속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단순히 이야기만이 아니다. 모든 영상은 끊임없는 비주얼의 연속이기에 보는 이들을 시각적으로 충족시키지 못하면 그들의 시선을 잡아둘 수 없다. 그래서 패션과 뷰티 등 연기자들의 스타일은 작품을 구성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 속 배우들의 스타일링을 집중 탐색해보고자 한다. <편집자 주>

최근 배우 강소라의 ‘동네변호사 조들호’ 속 오피스룩과 캐주얼룩 스타일링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강소라는 KBS2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에서 허당 매력녀 이은조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그가 연기하는 이은조는 산전수전의 삶을 겪으며 공부가 제일 쉬워 변호사가 됐지만 알고 보면 반전 매력이 있는 인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인기 고공행진 중인 드라마와 더불어 강소라의 패션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극 중 이은조(강소라 분)의 분량은 조들호(박신양 분)와 함께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며 사건현장에서 환기구를 뒤지는 등 활동적인 장면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 속 강소라의 캐주얼하면서도 멋스러운 아이템들이 드라마에 한결 재미를 더하고 있다는 후문. 최근 그의 연관 검색어는 ‘강소라 오피스룩, 가방, 핸드폰, 패션’ 등일 정도로 그의 스타일링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 (사진=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방송 캡처)


‘동네변호사 조들호’ 속 강소라의 패션코드는 크게 두 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다. 바로 오피스룩과 캐주얼룩. 강소라의 날씬한 몸매에 잘 어우러지는 신입 변호사 오피스룩은 단정하면서도 세련되게, 편안하면서도 시크하게 그의 캐릭터에 매력을 더하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6회에서 그는 부드러운 소재의 블라우스와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두드러지는 블랙 재킷 및 팬츠를 활용해 엣지 넘치는 오피스룩을 선보였다. 더불어 강소라는 블라우스와 비슷한 오프화이트 컬러의 구두를 톤온톤 매치해 완벽한 한 편의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 (사진=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방송 캡처)


또 그는 캐주얼룩과 홈웨어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센스 있는 패션 감각을 뽐내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5회에서 강소라는 캐주얼한 점프수트에 스트라이프티를 매치했다. 이 외에도 그는 화이트 티셔츠에 블랙 롱 가디건 스타일링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가운데 블랙 트렌치코트로 스타일리시함을 챙기며 이은조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이렇듯 오피스룩과 캐주얼룩을 넘나들며 어떤 스타일이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전히 소화하는 강소라의 매력이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배우의 스타일링은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에 대한 부연설명임과 동시에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인물이 처한 입장에 적절하게 어우러지면서도 패션 감각을 놓치지 않는 차세대 패셔니스타 배우 강소라의 행보에 응원과 기대를 보낸다.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