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인사이드] 패션의 완성은 양말, 여름에도 다채로운 삭스로 패션리더에 도전하라

2018-06-11 17:04



[투비스 김지나 기자] 여름이라고 맨발로 다니다가 중요한 미팅 자리가 오면 민망해진다. 진정한 멋쟁이는 한여름에도 품위를 잃지 않는다. 깔끔한 스타일로 한여름 발건강과 멋을 잃지 않는 방법.

패션의 완성은 얼굴, 몸매라고들 하지만 진정한 패션 피플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스타일링 포인트가 하나 있다. 그건 바로 완전한 룩을 완성하기 위해 빠져선 안 될 포인트가 바로 발목, 양말에 있다는 사실이다. ‘패션의 완성은 양말’이다.

구두, 샌들 등 다양한 신발들과 양말을 매치하는 일은 한때 촌스러움의 대명사로 여겨지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양말은 패션피플의 상징이다. 양말은 코디에 포인트를 더하며 감각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는 핵심 아이템. 다소 일상적인 패션에도 양말에 개성을 더해 자신만의 색채를 드러내는 패션피플이 늘어나고 있다.

패션양말 스타일링을 소소하게나마 도전이라고 느끼는 이가 있다면 가장 쉽게 접근해 볼 법한 아이템은 단색의 발목 양말이다. 컬러감만으로 포인트를 주며 패션에 한층 다채로운 매력을 더해주는 단색 패션 삭스는 골지 소재로 된 아이템을 선택하면 밋밋함을 보완할 수 있다.


단색 양말 스타일링에 도전을 성공했다면 다음 단계는 스트라이프다. 어떤 패션에든 ‘올라운드플레이어’로 높은 활용도를 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양말에서도 조화로운 매치가 가능하다.

베이지 컬러의 치노 팬츠, 데님 팬츠, 슬랙스 등 각양각색의 팬츠와도 뛰어난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는 스트라이프 양말은 구비해두면 언제든 패션지수를 UP할 수 있는 아이템.

스트라이프 양말 이후의 삭스 스타일링 ‘끝판왕’은 다채로운 컬러와 무늬를 담은 패턴 양말이다. 다소 코디가 단조롭게 느껴지는 순간 아가일, 체크 등 다양한 색감과 패턴으로 화려한 포인트를 더한 패션삭스를 매치하면 양말을 통해 진정한 ‘패션피플’로 거듭날 수 있다. 조금 더 과감하게, 자신감 있는 패션에 도전하고 싶은 이라면 양말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장소에 맞는 선택
요즘엔 남자들도 덧신을 많이 신는다. 30도가 넘나드는 불볕더위로 조금만 걸어도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한여름,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나 활동량이 많은 자리엔 단화나 운동화를 신어야 하는데, 여기서 가장 불편한 것은 바로 통풍이 안되는 양말을 신어 더위가 배가 된다는 사실이다.

양말은 보통 사람이 발에 신는 의류 중의 하나로 땀을 흡수하며 발을 건조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발을 편안하게하며 발의 체온을 따뜻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도구다.

양말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잘 맞게 신기도 어렵다. 몇 천원만 투자하면 발끝의 변화로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것이지만, 화려한 컬러에 익숙치 않다면 옷 컬러와 최대한 비슷한 톤의 양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히 여름에 적격인 스키니삭스는 이름 그대로 굉장히 스키니한 양말이다. 얇아서 마치 착용을 안한듯한 느낌마저 든다. 요즘은 통풍은 기본,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있는 양말도 있다.

남자들은 주로 스트라이프 나 아가일 패턴 많이 선호하는데, 양말은 옷과 컬러를 맞춰 입는 것이 중요하다. 최대한 입은 옷과 비슷한 톤의 양말을 선택하고 여의치 않으면 완전 컬러플한 것을 선택해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양복에는 목이 긴 양말을 잘 배색해서 신어야 점잖아 보인다. 줄무늬양말은 신발과 맞춰 신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단색의 양말은 단정한 느낌을 준다. 요즘 물방울 양말이 유행인데, 사각이나 마름모꼴의 무늬가 들어간 양말은 무난하게 편한 복장과 정장 모두 잘 어울린다.

캐주얼한 복장이라면 양말에 한껏 멋을 부려도 좋다. 모노톤이든 알록달록이든, 목이 길든 짧든 자신의 취향에 맞게 장식해도 좋다. 그러나 자칫 위험한 모험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색상이 강한 양말을 신는 것은 패션고수들의 몫으로 남겨둬야 한다. 첫 시도라면 안전하게 가는 것이 좋다.

요즘은 양말에 샌들의 조합도 개성으로 치부하는 시대가 되었으니, 양말 하나면 누구나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렴하게 멋내기, 양말 하나로도 충분하다.

각계 셀럽들 역시 일상에서는 물론 공식석상, 화보 등을 통해 삭스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감각적인 룩을 뽐내고 있다. 남들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더욱 트렌디한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운동화나 단화 혹은 샌들, 구두 등과 함께 삭스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tubth@tubth.com '무단 전재 배포 금지'

Hot Issue